*빙 당진 맛집 본래순대
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이야기

당진 맛집 본래순대

by Hunni 2023. 8. 26.
반응형
728x90

당진 해장국 및 순대국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진의 또다른 맛집을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하기 식당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먹은 식당임을 참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식당 정보

상호 :  도드람 본래순대

위치 : 충남 당진시 원당로 38 

주차 : 식당 앞 마당 주차 가능(무료)

이용시간 : 08:00 ~ 22:00 까지 가능한듯( 몇번 이용해본결과 이시간에는 운영중이였습니다.) 

 

 

 

식당 위치이니 참조하여 방문 하여주세요~

 

식당 전경 및 주차장

 

오늘은 저도 저녁에 방문을 하여 외관 사진은 좀 어둡네요..

지난번 방문에는 식사 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오늘 방문했을때는 저희와 다른 1팀 뿐이 없었네요...

참고로 저희는 21:00 에 방문 하였습니다.

 

 

식당 내부 모습

제가 본래순대 를 처음 방문했었던 4년전 에는 좌식 이였는데.. 

어느덧 유행을 타서 그런지 입식 테이블로 교체 되었더라구요

물론 요즘 트랜드에 다른 식당들도 좌식에서 다들 변경 되는 추세 이긴 하더라구요.

 

 

식당 주방 및 입구 모습

 

음식을 조리하는 모습을 바로 볼수 있는 주방이 좌석에서 바로 보이는 구조 입니다.

언제쯤 음식이 나올지 바로 바로 볼수 있는 구조라 음식이  나오기 전 까지 계속 처다보게 되더라구요...

(무지 배가 고팠습니다...)

 

가격표

 

가격은 요즘 불가 변동으로 인해 사진과 다소 차이가 날수 있으니 사진의 가격표는 참고로만 해주세요.

(사진 촬영 기준은 2023.07 기준 입니다.)

 

 

가격표

가격은 요즘 불가 변동으로 인해 사진과 다소 차이가 날수 있으니 사진의 가격표는 참고로만 해주세요.

(사진 촬영 기준은 2023.07 기준 입니다.)

 

 

 

저는 본래순대 를 방문하게 되면 주로 먹는 음식이 본래순대국 / 얼큰순대국 / 우거지 선지해장국 / 뼈해장국 입니다.

 

이번에 방문해서는 선지 해장국을 먹었어요.

 

(순대국집 에서 순대가 메인 메뉴여야 맞지만 주변 지인들 얘기는 뼈해장국 맛집 이라고 하시는 소문이 ㅎㅎ)

저는 최근에는 뼈해장국을 안먹어봐서 그런지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ㅎㅎ 비밀로 할게요!

 

 

 

본래순대국

동행인 이 주문한 메뉴인 본래순대국 사진 입니다.

주문전 참조해보세요.

 

본래순대국
우거지 선지해장국

 

이번 사진은 선지 해장국 사진 입니다.

(예전에는 선지가 두덩어리는 들어있었던거 같은데... 이번에는 한덩어리에 양이 예전보다 줄어들은듯한 느낌을...)

약간 실망 했어요...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선지해장국 같은 경우는 잘 못하는 집에서 먹으면은... 냄새 엄청 많이 나는데... 여기는 잡내가 나지는 않아요!

 

음식은 항상 그릇을 비울때 까지 다 먹어야 제맛이죠.

 

일행들과 어느덧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ㅎㅎ

 

 

얼큰순대국

이번 사진은 얼큰순대국 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며 사진을 찾아보다 지난번에 방문했을때 촬영해둔 사진이 있어서 참고하시라고 같이 올려드려요)

 

얼큰순대국

저는 개인적으로 얼큰 순대국 보다는 본래순대국을 주문하여 다데기 넣는 편이 더 나을거 같다고 생각 하구요...

또한 순대국 보단... 뼈 해장국 으로 ... 한번 드셔 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다음번에는 당진에 있는 다른 순대국 집을 방문하여 추천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