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전주 의 숨은 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이야기

전주 의 숨은 맛집!

by Hunni 2023. 6. 9.
반응형


오늘은 지난 6월 3일 ~6월 4일 전주 여행을 하며 다녀온 전주의 숨은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전주 하면은 한옥마을이 유명하지만 먹거리 또한 엄청 유명한 곳이잖아요~
눈에 보이는 식당을 들어 가서 먹기만 하면 다 맛있다고들 하지만 제가 경험해 본 식당을 먼저 소개해 볼까 합니다.
(모든 식당은 내돈 내산 임으로 솔직한 후기 이니 참고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오선모 옛날 김밥

(메뉴 : 당근김밥 / 단일메뉴)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송정1길 1
금액 : 1줄당 3,500원

주차 공간이 없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한뒤 방문 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주차 비용은 따로 받지 않더라구요.


김밥집 전경 입니다.
간판 보시면은 찾기 쉬울거에요.
전화번호는 있지만… 엄청 바쁘기 때문에 전화통화는 거의 안되는거 같아요..


저 무지막지한 당근 양을 보면은 알수 있듯이 당근김밥이라 당근이 70% 정도 차지 하고 있답니다.
보통 오시는분들이 1~2줄 주문해 가져가시는게 아니라… 대기하는 줄이 엄청 많아요…
일행당 1분만 입장이 가능 하더라구요..
계산 또한 구매자 가 직접 카드기에 카드 넣고 계산 하는 상황이구요..
사장님은 엄청 빠른 손놀림을 하지만… 수요 대비 공급이 좀 부족한 상황? 인거 같았어요.
저는 원래 당근은 좋아하기에 당근김밥 아주 좋았습니다.
아이들 또한 쉽게 접할수 있는 김밥이라 생각 합니다.
입구에 보면은 4시간 안에 꼭 먹으라는 펫말이 있어요.
처음에는 몰랐지만. 저희도 먹다가 남은 김밥을 하루 정도 보관을 하였는데. 맛이 변하더라구요.
야채의 특성상 빠르시간안에 섭취하는것이 좋기에 상하기 전에 빨리 먹으라는 의미 인거 같아요.



2.  엄마손 해장국


메뉴 : 순대국밥 / 머리국밥 / 암뽕국밥 / 치즈돈까스 / 짬뽕순대국밥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63 엄마손해장국 (전주 남부시장 내에 위치)
주차 : 전주 남부시장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지도 어플을 이용하여 식당을 찾는다면 쉽게 찾을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엄마손 해장국 에서 판매하는 메뉴판 입니다.
좀 특이한 메뉴가 몇개 있죠?
(암뽕 / 짬뽕순대국밥)

저는 고미을 참 많이 하다가 쉽게 먹어보지 못할것 같은 암뽕국밥 과 순대국밥 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서도 사장님께 암뽕이 뭐냐 여쭤보니.. 우물쭈물 대답해주시며.. 냄새가 많이 날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뭐라 말씀하시는지 알아듣지 못했어요.. / 여행 끝나고 집에와서 검색해 보니 … 암돼지 특수 부위하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음식을 주문하고 밑반찬들이 나열이 되기 시작하였어요..
생각보다 많은 음식들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국밥집 에서의 밑반찬으로는 최고의 반찬들이 나열되었습니다!


요 음식은.. 순대국밥 입니다!


요번 음식이 “암뽕국밥” 입니다.
비쥬얼은 그냥 우거지국 같이 생겼죠.
사실 무엇인지도 모르고 먹을때는 냄새가 많이 난다고만 하셔서 잡내 걱정을 많이 하고 킁킁 거리면서 먹기 바빴어요.
하지만 돼지 특유의 비린 향도 없었고, 처음 먹는 음식 치고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다음에 누군가 다시 먹을 기회가 온다면은? 음…?  약간 고민은 해볼게요..
부위가 부위인지라… 한번쯤은 경험해볼 만한 음식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번 음식은 사실 많이 기다렸었던 “피순대” 입니다.
피순대 “소” 자 주문 한거였구요.. 기대보다 양이 작아 실망은 했어요.
하지만 피순대의 고장 전주에서 먹은 음식이라 그런지 윗지방에서 먹었던 잡내 는 전혀 나지 않았어요.
다시 가게 된다면은 꼭 한번 더 먹어보고 싶은 음식 이였습니다.

3. 전주왱이콩나물국밥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8 (한옥마을)
주차 : 식당에서 운영중인 주차장 있음.
메뉴 : 왱이국밥 / 어린이국밥(어린이용 콩나물국밥)
가격 : 왱이국밥 : 8,000원 / 어린이국밥 : 7,000원
영업시간 : 07:00~21:00

전주 콩나물국밥의 양대산맥중 한곳인 전주왱이콩나물국밥 집입니다.


제가 오전 8:00 에 도착을 하였는데요.. 이때부터 줄을 서서 기달리기 시작하더라구요.


전주 콩나물국밥 은 수란 을 주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는 보통 수란을 떠서 먹었지만 여기 와서 보니 콩나물을 적셔 먹어도 좋다고 하길래 이번에는 적셔서 먹어보고 남는 수란은 국물에 섞어 따로 먹었습니다.


보통 콩나물국밥 하면은 펄펄 끓여서 나오는걸로 생각하는데요 여기는 콩나물국밥이 끓지않고 나와서 색다른 느낌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날 혼자 방문으 하였기에 왱이국밥 을 주문하여 먹었어요.
콩나물국밥 에 빠질수 없는 김 과 간을 할수 있는 새우젓갈이 나왔어요

처음에 먹을때는 간이 쌘걸 좋아하지 않아 새우젓을 넣지 않고 먹었는데요.
와~ 이 새우젓 을 넣고 다시 먹어보니 맛이 정말 장난이 아니였어요.
아무렇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콩나물 국밥이 이렇게 맛이 있나 싶을 정도로 여기는 꼭 다시 한번더 방문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어요.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은 진짜 왱이국밥집 꼭 한번 방문해서 먹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4. 전동떡갈비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66
주차 : 식당 운영중인 주차장 있음 (음식 먹는동안만 주차 가능)
메뉴 : 떡갈비 비빕밥셋트(2인) / 수제떨갈비정식 / 버섯 비빔밥 / 소불고기 비빔밥 / 치즈오블소불고기 등…
시간 : 10:30~20:30 /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전동떡갈비 집 전경 입니다.
한옥마을 내의 식당들은 대부분 인테리어가 정말 아름다워요~

전동 떡갈비 집 2층은  Cafe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사를 하시려면은 1층으로 방문 해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떡갈비 비빕밥셋트(2인) 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전주의 준 한정식당 집이여서 그런지 밑반찬이 정말 보기 좋게 나온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맛 도 좋다 라는 말이 있잖아요~
보기에는 매우 좋아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빔밥 및 떡갈비는 그저그렇다 였습니다.
가격 대비 음… 왠지 어디 가서라도 이정도의 음식은 먹을수 있다고 생각을 하였거든요…
무언가 특색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구요..)



5. 엽전빵 / 십원빵 /기타 주전부리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길거리 음식점(간식류) 를 맛보는것 또한 묘미 인데요 ㅎㅎ
한때  SNS 에서 유명했던 음식들 입니다.


5-1 엽전빵 :  엽전 모양의 빵 이며 빵 안에는 임실 치즈가 녹아 있어서 한입 배어 물때마다 치즈가 늘어나는 것을 경험해 볼수 있는 신기한 빵이였습니다.
  약간 느끼할 수도 있기에 많이 먹지는 않도록합니다~
1개당 4,500원 이였던걸로 기억나네요 (영수증을 잃어버려서… 4,000원 ~4,500원 이였던거 같아요)


5-2 십원빵 : 십원 모양의 빵 이며 안에 앙고가 들어있어요.
   가격은 4,000원 이였던걸로 기억 합니다.
    개인적으로 엽전빵 보다 50원 빵이 진짜 맛있었어요.
    다수의 인원들이 줄서서 먹는 모습에 저도 구매해서 먹어봤는데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5-3. 오짱 : 통오징어를 튀긴 주전부리 오징어 한마리당 12,000원 이였습니다.
  기다리는 줄이 엄청 길어서 한 30분 은 기달렸었네요…
  오징어 먹으면서 굳이 줄까지 서야대? 라고 할수도 있지만.. 저거 가격대비 진짜 맛있었어요…
  많은 인파가 왜 줄을 서서 먹는지 알수 있겠더라구요..


5-4 마약육전 : 2인분 기준 10,000원 +@  한옥마을 내에서 판매하는 주전부리중 가장 긴 줄을 형성하고 있으며… 가격 및 기다리는 시간 대비.. 가장 떨어진 음식이였습니다.
   물론 한번쯤은 먹어볼만 하긴하지만… 그냥 집에서 만들어 먹는것이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안타깝지만…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여기까지 제가 이번에 전주 여행을 하면서 먹었던 음식들을 소개 해봤어요.
제목을 맛집이라 표현 하였지만… 사실 평범한 식당들도 있었구요..
정말 먹어볼 만한 음식이 있었던 곳도 있었습니다.

이글을 읽어보시는 분들이라면은 판단은 여러분 에게 맡기도록 할게요~

한번쯤은 방문해 보아도 후회 없는 식당들 이였습니다.

그럼 전 여기 까지…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