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양테마 체험관 &삽교호 방문기
뜨거운 태양이 한풀 꺽인 어느덧 8월 이 끝나가고 있는 데요.
저는 8월 초 에 방문했던 당진 해양테마 체험관 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바빠서 작성하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렸네요...
위치 및 정보
위치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79 삽교호함상공원
주차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890 (무료 주차 가능 / 놀이 공원 까지 약 5분 정도 걸어가야됨)
운영시간 : 오전 09:00~18:00 발권 은 17:00 마감
*동절기 에는 17:00폐장
이용금액 : 대인 10,000원 / 소인 9,000원 (만36개월 ~ 고등학생, 36개월 미만 무료)
우대 : 7,000원 (우대기준 - 국가유공자, 장애우, 경로(만 65세 이상)
우대(자매결연) : 서울 (강북구,용산구) / 인천(미추홀구) / 대전(유성구) / 전남(광양시)
자매결연 의 경우 우대요금 7,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당진 에는 생각보다 관광지가 많은 데요. 대표 적인 곳이 몇 군데 가 있습니다.
1. 왜목마을
2. 난지섬 (대나지도,소난지도)
3. 함상공원 (삽교호)
저는 이번에 삽교호 를 방문 했는데요.
지난번에는 야간에 방문을 했기에 ㅎㅎ (야경 사진을 촬영하기 위하여) 이번에는 가족들과 함께 낮에 방문을 하였어요.
여름 휴가 기간 중에 방문을 했기에 엄청 더워서.. 삽교호 놀이동산에서 잠깐 놀다 도저희 안되겠다 싶어
바로 앞에 있는 해양테마체험관 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오늘은 해양테마체험관 & 함상공원 에 대해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말에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거 같아요. 저희 아이는 엄청 좋아했습니다.)
당진시 여행에 참고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삽교 와 왜목마을 은 좀 거리가 있기는 하구요. 하루에 모두 방문하는건 약간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박 2일 또는 2박 3일 에 걸쳐 당진 을 여행 해보는걸 추천 드립니다.
오늘 좀더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은 당진 해양테마 체험관 내부의 책자 입니다.
크기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아이들과 같이 한바퀴 도는데 약 2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주말에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함상공원 이라는 곳에 대한 안내 책자 입니다.
해양테마 체험관을 방문하면은 함상공원 이라는 곳을 방문 할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우리가 쉽게 접할수 없는
실제 해군에서 사용했었던 고속정 내부를 관람 할수 있는 곳이에요.
퇴역한 함 이긴하지만 우리가 흔히 구경할수 없는 곳이기에 저는 아이와 함께 신기하게 구경을 잘 했었습니다.
해양테마체험관 및 함상공언의 이용요금 및 설명 입니다.
주차장에서 삽교호 놀이동산 방향을 바라보면은 관람차 가 보이죠!
놀이동산의 규모는 작지만 잠깐 둘러볼겸 한두개 타는 정도는 괜찮은거 같아요.
어린이 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 중 하나 인데요. 물위에서 튜브에 들어가.. 계속 굴러 다니는 거에요.
시간은 얼마나 정해진지 모르겠지만... 날이 너무 더워서 그랬던지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사장님 께서 시간은 먼저 끝났다고 말씀은 하지 않으셨는데요..
(아이들이 먼저 지쳐서 나왔습니다.)
1회 탑승에 5천원 이였나 6천원이 들었던거 같아요...
저희 아이와 동행 가족의 어린이들 모두 대관람차 를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어릴때 관람차 에 탑승하여 하늘에서 지상을 내려보는 것 또한 한번의 추억이지 않나요?
아쉬웠다면은 너무 더운 날씨와 야경을 바라보지 못한...(주간이기에..) 것이 아쉬웠습니다.
대관람차자 너무 더웠지만 그래도 하늘 높이 올라가니 바람이 불기에 생각한 것보다는 한결 나았던거 같습니다.
썰물 이라 생각보다 볼품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방문했을때는 야간이고 밀물 의 시간이였던거 같았거든요. 그때는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색다른 느낌이네요
대관람차에서 함상공원 을 바라본 건데요.
두대의 고속정 을 하늘에서 바라보니 신기할 나름이였습니다.
이제부터 해양테마 체험관 에 대해 소개 할건데요.
이건 배 안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소화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이들이 체험해 볼수 있는 체험관 입니다.
우리가 선박을 탈 경우 항상 안전할수 는 없잖아요.
선박이 침몰할 때 어떻게 되는지 아이들이 체험해 볼수 있는 체험관 이에요.
좌석에 앉아 있으면은 지진 체험 하는거 처럼 배가 기울어 질때 의자 또한 같이 기울어 지며 영상을 시청하고 침몰하는 배에서 어떻게 탈출하는지 에 대해 알아보며 탈출 을 해볼수 있는 체험관 입니다.
어린이 들의 수영실력을 뽐내불수 있는 수영 시합 체험관 입니다.
상기 사진 처럼 누워서 팔을 마구 저으면은 아래에 센서에 의해서 화면의 상어 또는 고래가 빨리 헤엄쳐 결승선으로 가는 구조의 체험 입니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할수 있기에 어린이 들 또한 매우 재미있게 한 체험 활동 이였습니다.
무인도 생태계 체험을 할수 있는 체험기 인데 사실 PC 로 하는거 이기에 아이들이 몇번 눌러보고 말더라구요...
크게 인기 있는 체험은 아니였습니다.
2층 곳곳에는 빔을 활용한 바닷속 체험들이 있는데요 곳곳에 사진을 촬영할수 있는 공간들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바다물고기를 선택하여 전송하기를 눌르면은 앞에 큰 화면으로 내가 선택한 물고기가 전달이 되는 거에요.
사실 별거 없는 체험이지만 아이들은 자기가 선택한 물고기가 큰 화면으로 전달되어 나온다는걸 엄청 신기하게 받아들여서 생각보다 여기서 오랜 시간을 보냈던거 같아요.
사진을 촬영할수 있는 공간이에요.
곳곳에 비치되어있는 조형물에 서 간단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답니다.
바다속 동물친구들 에 대한 소개 (벽화)
2층의 통로는 파란 LED를 사용하여 바다속에 있는 느낌을 받을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2층에는 샤크케이지 체험 이라는 것이 있는데(물론 영상을 활용한..)실제 상어는 없습니다...
영상의 시퀀스에 맞춰 케이지가 움직이는 게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너무 많은 어린이들이 있기에.. 사진은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여기는 함상공원으로 가는 길이에요.
전차 2대 사이에 아이들이 사진을 촬영할수 있는 공간이 비치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가까이서 고속정을 바라볼수 있을 줄을 몰랐습니다.
고속정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해양체험관 방문할때 받은 티켓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절대 티켓을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고속정 내부는 이렇게 생겼더라구요..
예전에 진짜사나이 에서 봤던 그런 좁은 느낌은 아니였어요.
물론 퇴역한 함이기에 많은 사람이 방문할수 있도록 개조를 해두었을거라 생각은 됩니다.
고속정 내부에서 군인이 어떠한 방식으로 생활하는지 소개 하는 전시실 이구요. (모형 입니다.)
베트남 전쟁 당시 땅 속에서 생활한 방식을 표현해둔 관람관 입니다.
함상공언 외부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
함상공원의 최상단에 올라가면은 이러한 구조로 되어있어요.
사람들이 이도할수 있는 데크 를 만들어두었으며, 오래된 함이라 그런지 세월의 흔적은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함상공원에서 나와 옆에 바로 옆에 있는 삽교호 공원에서 갈매기 도 구경하며 산책을 하였어요.
저희는 삽교호 에서 이것저것 보고 오후 내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삽교호 를 지키는 갈매기 친구!
마치며
충남 당진에 위치한 삽교호 관광지 및 해양테마체험관 은 서울 및 경기도 인근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위치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 를 타고 이동하면 1~2시간 이면 이동할수 있구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고 체험활동이 필요하다 싶으면 한번 방문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저희는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며 아이의 체력을 모두 소진하여 저녁에 꿀잠자는 아이를 보고 뿌듯해 하였습니다.
야경사진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10월 이후 에 방문하시거나 3~4월 모내기 전에 방문하시면은 멋진 사진을 촬영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제가 촬영했던 글 한번 보세요.
2023.06.17 - [아이와 함께하는 주말] -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삽교호 놀이공원” (야경이 예쁜곳)
'아이와 함께하는 주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알못 아빠와 아이가 함께 만들수 있는 간단한 옥수수캔 튀김 (1) | 2023.09.09 |
---|---|
요알못 아빠의 홈메이드 치킨 도전기! (2) | 2023.09.04 |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삽교호 놀이공원” (야경이 예쁜곳) (1) | 2023.06.17 |
아이와 함께 보내는 주말 “초막골 생태공원” (1) | 2023.06.12 |
한옥마을의 숨은 보석 “한옥고택 등용재” (3) | 2023.06.10 |